지구소개 로타리 소개

국제로타리 전략계획

이 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시겠습니까?
 

우리가 꿈꾸는 세상은

다함께 힘을 합하여 지구촌과 지역사회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창조적 변화를 끊임없이 실천하는 그런 세상입니다.

기본정보전략계획 및 실천계획

우리는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로서, 강력한 목적 의식을 공유합니다.

지난 1세기 이상 우리는 사람들간의 연결에 기반을 둔 봉사 리더십 모델의 개척자였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연결은 문화와 언어, 세대, 그리고 지리적 간격을 메우는 글로벌 네트워크로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비전의 실현에는 계획이 요구됨을 알고 있습니다.

향후 5년 동안 이룩할 로타리의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의 영향력을 더하고, 영역을 넓히며, 참여 수준을 높이고, 적응 능력을 키운다.

이 계획의 목표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는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인 로타리의 미래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리더들과 다음 세대들에게 엄청난 유산이 될 것입니. 우리의 계획은 검증된 가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로타리안들의 놀라은 역량과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로타리와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분명히 파악하고, 테크놀로지의 시대에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의 가치를 수호하고 있습니다. 이는 위대한 아이디어를 실현가능한 글로벌 상상력으로 이끄는 경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계획은 비전에 대한 지속성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공유된 목적의 실현을 위해 전진할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실천 계획입니다.

우선순위 1

영향력을 더한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효과적인 문제 해결자들입니다.

왜 로타리안들은 그토록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사람들, 단체, 기구들 간의 관계에 투자하며 증거를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우리는 지속력 있는 해결책 마련을 위해 네트워크를 동원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프로젝트, 클럽, 커리어 활동에서 얻는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소아마비 퇴치 활동을 통해, 우리가 다함께 힘을 합하면 어떤 것을 이룰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봉사 대상인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해결책을 창출해 왔습니다. 우리는 결과를 평가해 성공과 좌절에서 교훈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야심찬 우리의 목표(기본 교육, 식수와 위생 시설에 대한 접근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 등등)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사용할 모델입니다.

우리의 전문성을 국내외 지역사회의 변화로 전환시킬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 봅시다. 세상에 미치는 우리의 영향력은 이제 막 시작일 뿐임을 보여줍시다.

우선순위 2

영역을 넓힌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세상에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우리의 힘은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할 때 더욱 커집니다. 우리는 세상이 우리의 야심차고 온정적이며 포용적인 정신을 알아주기 바랍니다. 그렇게 될 때 세상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개인 교류의 원천이 로타리임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더 넓게, 더 확실하게 전해진다면, 이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은 세상이 좀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될 것이며 그들 자신도 그 변화의 일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영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와 이상을 공유하는 이들이 우리와 함께 나설 수 있도록 네트워크와 기회를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우선순위 3

참여 수준을 높인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우리가 봉사하고 있는 지역사회나 주민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참가자들도 자신들의 모습이 드러나고 목소리가 들리기를 원합니다. 이들은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스스로에게 중요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을 찾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직업상의 각 단계를 지원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게 되면 이들은 네트워킹과 자원봉사를 위한 다른 옵션이 있을 때에도 우리와 함께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이들의 필요와 기대, 성장을 우리 활동의 중심에 넣고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순위 4

적응 능력을 키운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위험을 감수할 줄 알며 유연합니다.

로타리의 역사는 우리가 세상에 지속력 있는 변화를 가져오는 참신한 방법을 찾아내는 데 탁월한 재능을 가졌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리 회원들의 커리어는 우리가 모든 종류와 유형의 조직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타리의 기본 원칙에 대한 접근법을 새롭게 바꾸어도 우리의 정체성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기회를 찾고, 리더십의 길을 더 넓히며, 다양한 목소리에 대한 대화를 열고, 운영 방식의 단순화를 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스스로에 충실하면서도 다음 115년 동안 다가올 변화에 앞서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기본정보국제로타리 이사회, 다양성,공정성,포용성 (D.E.I) 선언문 강화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로타리에서 우리는 다양하고 공정하며 포용적인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사람들을 연결해 실천에 나서며 지속력있는 변화를 가져오는데 필수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다양성을 중요시하며 연령, 민족, 인종, 피부색, 장애, 학습 방법, 종교, 믿음, 사회경제적 위치, 문화, 결혼, 사용 언어, 성별, 성적 지향, 성 정체성 등에 관계없이 그리고 생각, 사고, 가치, 믿음의 차이에 상관없이 모든 배경의 사람들의 기여를 장려하며 존중한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특정 그룹의 구성원들이 멤버십, 참여, 리더십 직책에 대한 장벽을 경험했음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파트너십을 포함해 로타리의 모든 측면에서 공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각 개인이 자신의 번영에 필요한 자원, 기회, 네트워크, 지원 등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본질적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가시적 및 비가시적 자질을 보유하고 있다고 믿으며, 모든 개인들이 존중받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포용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로타리 핵심 가치의 하나인 정직에 기초해 우리의 조직이 현재 DEI 여정에서 어디에 있는지 솔직하고 투명하게 성찰하고,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더 나은 조직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